top of page

[공지] 하안거 회향

최종 수정일: 2021년 8월 13일


불기 2565년(서기 2021년) 6월 26일 시작한 하안거 수행이 8월 22일 해제합니다.

경전 강의로 인하여 한 달 늦게 시작한 올 해의 하안거는 내년부터는 정식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겨울 끝자락 3월말에 시작한 우리의 공부와 수행이 봄을 거쳐 여름도 깊숙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 사이 입추도 소리 없이 지나갔습니다.

8월 22일 저녁 8시

하안거 마지막 날, 도반님들의 그간의 수행담을 나누며, 곧 이어질 산철 기간 우리들 정진 의욕을 다짐해 보는 회향은 어떨까요?


일상의 분주함 속에서, 어느 날은 삶의 무게를 내려놓고 부처님의 가르침에 자신을 던져보는 인연을 기도합니다.

조회수 3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공지사항] 4월 초하루 명상법회

1일 저녁 8시 초하루 명상법회를 잘 마쳤습니다. 다음 법회는 5월 1일 저녁 8입니다. 그리고 5월 중순경 대면 법회 예정입니다. 추후 구체적 공지하겠습니다. 오늘 스님께서 정견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참나무 선원에서 지향하는 정견은 부처님 가르침대로 윤회를 끊어 해탈로 이끄는 것입니다. 탐진치가 작용하는 중생계에 머물러서는 갈 수 없는 길이라고 하십니다

[공지사항] 3월 초하루 명상법회

3월 초하루 명상법회가 2일 저녁 8시에 열렸습니다. 스님께서 올 한 해는 지금까지 배운 가르침을 실제로 체험해서 지혜를 조금이라도 증장시키도록 해보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용맹정진의 경]과 함께 새해 서원을 잊지 않도록 실현해 보시라는 말씀도 덧붙이셨습니다. 보름 후 4월 명상법회가 있습니다. 아직 삼월의 기운이 차갑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용맹정진의 경

[공지사항] 2월 초하루 명상법회

2023년 2월 초하루 명상법회를 알립니다. 지난 1월 초하루날 마음 깊이 새겼던 서원과 함께 2월 1일 수요일 저녁 8시 두가지 과제 챙겨 보시고 반가이 뵙겠습니다. _()_

bottom of page